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경기도에 살면서 일하고 계시는 만 18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 청년에 해당되시는 분들이라면 집중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일자리 재단에서 지원하고 연간 최대 12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을 알고 계시나요? 월 10만원씩 나라에서 공짜로 지원해주는데 신청하지 않으시면 손해입니다. 

 저번 회차에 신청기간을 놓쳐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도 이번에 꼭 신청하셔서 못받은 복지포인트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1차, 2차 모집에 이어 이번 3차모집이 올해 마지막 선발 기회인데다가 11,200명을  선발하므로 신청자격을 꼼꼼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설명에 앞서,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도 놓치지 마세요.

 

지원내용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란 청년 노동자에게 복리후생 지원을 통해 업무환경을 개선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정부에서는 청년 노동자의 복지활동 비용으로 연 120만원씩 지원하여 지정된 복지몰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지급합니다. 3개월마다 30만원씩 총 4번으로 분할하여 지급합니다. 

 사용기한은 2022년 9월에서부터 2023년 8월까지 총 1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지정 쇼핑몰 ‘경기청년몰’에 접속한 후 보통의 쇼핑몰처럼 이용하면 됩니다. 해당사업에 참여자만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복지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일반 결제 수단과 혼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나이, 거주지, 직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 전 신청자격을 체크해보는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나이

 만 18세~ 만 34세 이하에 해당하는 청년이어야 합니다. 2022년 11월 1일 접수일 기준 1987.11.2~2004.11.1 출생자면 가능하겠습니다. 

병역의무 이행자는 이행기간만큼 신청연령을 최대 만39세까지연장해줍니다. 

 

2) 거주지

접수기준일 11.1 이전부터 경기도에 전입신고 하여 거주하는 청년이어야 합니다. 

 

3) 직장

 경기도 내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 재직자를 포함한 중소 중견기업에서 일하고, 신청일 직전 최근 3개월의 건강보험료 평균 납부금액이 101,350원이하이며,  주 36시간 3개월이상 재직자에 해당하신다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4대보험 미가입자의 경우 3개월간 평균급여가 29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비영리법인 중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은 제외

 

4) 지원 제외 대상

이전에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사업에 참여하셨던 분은 이번에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그 외에도 비슷한 다른 청년 지원사업에 지원한 이력이 있는 분들은 중복 참여가 불가합니다. 청년 노동자 통장, 청년 노동자지원사업 청년연금,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에 지원한 이력이 있다면 지원 제외 대상이 됩니다. (단, 내일채움공제 참여자는 지원가능)

 

그 외에도 국가근로장학생, 해외파견자, 휴직자 및 군복무 중인 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2022.11.1(화) 9:00~ 11.15(화) 18:00 까지이며 신청기간내에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최종대상자 발표는 11/30일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년 6월,8월,11월 3번에 걸쳐 모집을 한다고 합니다. 

 

신청하기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는 PC 또는 모바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경기도 청년 지원사업 잡아바 사이트에 접속> 상단메뉴 참여접수> 청년 포인트 접수를 클릭합니다. 인적사항, 근무사항을 작성하고 필요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안드로이드, 아이폰 잡아바어플 다운받기 

 

 

제출서류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를 신청할 때 제출서류가 필요합니다. 아래 서류는 모두 신청기간(11/1~11/15) 동안 발급되고 작성된 서류만 인정하기 때문에 날짜를 잘 확인하고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공통서류

신청서 및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신청화면에서 작성)

청년도동자 지원사업 근무 확인서 (온라인 신청서에서 양식 다운로드)

주민등록초본( 👉정부24)

사업자등록증 사본 (근무처에서 수령합니다. )

 

4대보험 가입 여부에 따라

4대보험 가입자4대보험 미가입자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고용임금확인서 (신청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근로계약서 사본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국민건강보험공단)급여통장 사본(3개월 급여 입금내역 확인)

 

유의사항 

 

지원대상자 선정 후 통지 기간 내 사업참여를 위한 사전저차 미이행시 자격상실 처리됩니다. 

사업신청 및 지원금 수령은 반드시 신청자 본인이 해야하며 대리인을 통한 신청 및 수령은 절대 불가합니다. 

다른 문의사항은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콜센터 1577-0014 (평일 09시~ 18시), 아래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모집 pdf파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