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가격, 제원, 실내공간, 사전예약, 보조금

기아 EV9 가격, 제원, 실내공간, 사전예약, 보조금

 

E-GMP 놀라운 공간활용

 

  EV9는 E-GMP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국내에 나와있는 전기차 중에 가장 큰 대형 전기 SUV입니다. 팰리셰이드보다는 크고 카니발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의 크기로, 보통 대형 승합차가 3열이 비좁아  성인이 탑승하기가 불편한 반면, EV9은 E-GMP구조의 장점인 평평한 바닥을 갖추어 3열에 널찍한 공간을 만들어냈습니다. 시트는 3열 구조로 되어있으며 7인승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EV9 콘셉트카를 통해 실내를 라운지처럼 구현해 내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놀라운 실물을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기아 EV9 가격, 제원, 실내공간, 사전예약, 보조금

 

 

외부디자인 

 EV9 전면부를 살펴봤을 때 전면부의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같은 경우 섬세하게 패턴이 디자인되어있어 특히 눈길이 갑니다.

 

 전기차라서 전면부에 그릴이 없어 깔끔한 느낌이 들고 화려한 패턴으로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그 외에도 대형 SUV의 웅장함이 범퍼, 로고사이즈, 전장의 길이, 휠베이스에서 강하게 느껴집니다. 

 

기아 EV9 가격, 제원, 실내공간, 사전예약, 보조금

 

 

내부디자인- 시트의 구조

 

 실내 2열 시트의 경우 일반적인 3인용 벤치 시트와 기본형, 릴렉션형, 스위블형 2인 독립시트 등 총 4가지가 제공됩니다. 그 외에도 2열시트에 요추마사지를 위한 진동모터 적용, 측면도어 쪽으로 90도 회전이 가능하며 2열 3 열시트를 전동으로 접을 수 있어 차박 캠핑 시 편안하게 바깥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아 EV9 가격, 제원, 실내공간, 사전예약, 보조금

 

☑️ 릴렉션형: EV9의 넉넉한 공간을 활용하여 등받이가 뒤로 젖혀지고 다리받침이 위로 올라오는 릴렉션 모드가 가능

 

☑️스위블형: 2열을 180도 회전하여 3열과 마주보는 구조로 설정이 가능

 

자율주행

  EV9은 내외부의 혁신적인 디자인 이외에도 최첨단 옵션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자율주행 레벨 3인데요. 이제는 운전자가 스티어링을 잡지 않아도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를 달릴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안전구간, 곡선구간, 진출입로 같은 부분들을 내비게이션 기반으로 알아서 제어해 주며 원격 주차의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사전예약

 15일에 EV9 디자인을 선공개하였고 5월에 세부 사양과 가격, 주행거리 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정부의 인증절차를 마치고 2분기 내 사전예약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아래 얼리 체크인 이벤트에 참여하셔서 사전계약 가격표, 출시정보를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가장 먼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EV9 얼리 체크인 이벤트 바로가기 Click ✓ 

 

기아 EV9 가격, 제원, 실내공간, 사전예약, 보조금

 

가격 및 전기차 보조금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가격에 대해서는 기아 송호성 사장의 최근 발언이 주목되고 있는데요. 가격은 7500만원에서 8500만 원 이하로 책정될 가능성이 있고 전기차 보조금 50%를 받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전기차 5700만 원 이상 8500만 원 이하에 보조금을 50%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대도 그에 맞춰 결정되지 않을까라는 합리적인 추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제원, 주행거리, 라인업 

 

[제원] 

엔진: single-motor, dual motor

구동방식: 2WD, 4WD ( 4륜 구동 )

배터리 용량: 99.8 kWh이며 EV9 1회 충전 시 주행가능한 거리는 482km를 목표로 

출력: 최고출력 283wW, 최대토크 600Nm

전장: 5,010mm

전폭: 1,980mm

전고: 1,755mm

휠베이스 3,100mm

전륜, 후륜 285 /45 / R21의 타이어 적용

 

[라인업]

싱글모터 2WD

4WD

GT-Line

GT

 

카니발 vs EV9

 

 국내에 대표적인 대형 승합차인 카니발의 명성을 위협하는 EV9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반면, 카니발 부분변경 모델도 올해 여름이나 하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각종 예상도가 떠돌고 있는 가운데 가장 큰 변화는 후면부의 테일램프 모양입니다.

 

기아 EV9 가격, 제원, 실내공간, 사전예약, 보조금

 

 일직선 형태였던 좌우 끝을 아래로 떨어뜨린 테일램프와 램프의 내부패턴을 일직선으로 처리해 현대적인 느낌을 줍니다. 테일램프의 위에 위치하던 번호판의 위치도 아래로 내려가고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은 테일램프 내부로 옮긴 모습입니다. 

 

 

 단순히 두 모델의 크기를 비교하자면 길이, 휠베이스 등이 카니발 조금 더 큽니다. 하지만 카니발은 내연기관 자동차인만큼 엔진, 변속기, 구동축 등이 실내 공간을 차지하고 있어 실내 공간의 활용성면에서는  EV9이 뛰어나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카니발에는 없는 시트를 회전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적으로 실내공간을 창출해 냈습니다. 카니발 부분변경 모델은 올해 여름이나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확실한 내용은 카니발 모델이 출시하는 대로 향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EV9 가격, 제원, 실내공간, 사전예약, 보조금 정보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