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

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 11월부터 12월 초는 ‘김장철’ 로 집집마다 바빠집니다. ‘김장’ 이라고 하면 미리 절여놓은 배추를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온 가족과 동네 분들이 서로 도와 배추와 김치 양념을 버무리는 장면이 떠오르는데요. 예전에는 김치를 담궈 가족과 친척 뿐아니라 동네 사람들끼리 들이 모두 나눠 먹는 문화였기 때문입니다.

요즘 1인가구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직접 김장을 하는 집이 줄고 시중에 파는 김치로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만큼은 내 입맛에 맞는 김치를 만들어서 사람들과 나눠먹는 재미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가 손쉽고 간편하게 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입맛에 맞는 김장김치 밀키트 TOP3 추천

 요새 대기업에서 단독가구가 먹기 좋게 500g, 1㎏ 등 소포장으로 김치를 판매하기는 하지만 우리의 입맛은 ‘우리집 김치’ 에 길들여져 있어 입맛에 딱 맞는 김치를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또 코로나로 ‘집밥’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집에서 가족들과 직접 건강한 요리를 해 먹는 즐거움도 함께 누려보고 싶기도 한데요. 이러한 사람들의 요구로 인해 간단히 김장김치를 ‘만들 수 있는’ 절임배추와 양념으로 구성된 키트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 등 품이 많이 드는 작업을 마친 재료를 판매해 집에서 간단히 김장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여기에 자신의 입맛에 맞는 김치 재료를 추가해 넣으면 혼자서도 반나절 만에 김장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구매해 ‘1인 김장’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쿠팡 김장김치 밀키트 구매 바로가기↗

쿠팡은 김장철 예약배송을 놓치신 분들이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다는 것과 다양한 상품들이 경쟁을 하면서 가장 상품성이 좋은 제품을 한번에 골라담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켓컬리 ‘김장 얼리버드’ 기획전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 ‘김장 패키지’↗

마켓컬리는 11월 30일까지 최대 50% 할인, 2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주말에 김장하는 점을 고려해 금, 토요일 중 원하는 날짜에 김장 배추를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주문하는 예약 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절임배추와 양념을 묶은 ‘김장 키트’↗

이마트가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김장키트(절임배추 7kg, 양념 3kg)’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및 행사카드로 구매 시 30% 할인된 32,760원에 판매합니다. 김장키트는 손쉬운 김장이 가능하며 아이들과 함께 김장 담그기에도 좋은 상품이다.

 

김장김치 밀키트 고르는 법

 

1. 절임배추 구매 주의사항

 

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

 

절임배추 구매는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동네마트나 쿠팡이나 네이버쇼핑 등 대부분의 이커머스에서도 다양한 절임배추를 10㎏, 20㎏ 단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추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10㎏이면 대략 4포기 정도의 배추가 옵니다.이는 2인가구가 1년동안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시판 절임배추는 배송 중의 변질을 막기 위해 집에서 절인 것보다 소금 농도가 높기 때문에 배추를 물로 한 번 헹궈 준 후 2~3시간 물기를 빼고 김장김치를 담그시면 됩니다.

 

가족들이 1년동안 믿고 먹을 안전한 김장김치를 만들기 위해 온라인으로 절임배추 살 때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할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등급, 명품 해썹 인증에 속지말자? 1등급 배추를 사용했다고 홍보하는 제품들이 많은데 절임배추는 특품, 상품, 보통으로 구분을 하므로 1등급 배추라는 말은 눈여겨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명품해썹이라는 말도 잘못된 말이고 해썹(HACCP)인증을 획득하였는지 직접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무농약 배추, 유기농 배추라고 표시된 상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친환경 배추 사용이라는 말은 맞지 않는 말입니다. 국립 농산물 품질관리원 홈페이지에서 인증번호를 검색해보면 실제 무농약, 유기농 제픔으로 인증을 받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검색해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절임배추는 물로 헹굼을 많이 하여 판매를 하기때문에 마지막과정에서 꼭 상수도를 사용하여 헹군 제품이 가장 안전합니다. 과거 1등급 암반수를 사용했다며 홍보하는 업체들이 만든 절임배추에서 노로바이러스 등이 검출 된 바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절임배추는 물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청결한 세척시설이 갖춰진 곳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2. 김치양념 구매 팁

 

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

 

 김치 양념도 이커머스나 대상 등의 자체몰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양념은 취향에 따라 중부식과 전라도식으로 판매합니다. 중부식 양념은 새우 액젓만 사용하고 배를 넣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고, 전라도식은 마늘을 듬뿍 넣고 젓갈도 다양하게 멸치액젓·꽁치액젓·갈치액젓을 넣어 칼칼하고 진한 맛입니다.

양념을 구매하실 때 제품정보를 자세히 보고 무·고춧가루·마늘·액젓·갓 등 모든 속재료도 국산을 이용하였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양념은 절임배추 10㎏에 양념 5㎏으로 계산하면 대략 잘 맞아떨어집니다. 이렇게 구매한 김치양념베이스에 본인의 입맛에 맞게 갓, 대파, 젓갈 등의 재료를 첨가하여 김장을 맛있게 담아 먹으시면 됩니다.

 

3. 김장 마무리하기

절임배추와 양념을 밀키트로 구매하거나 각각 구매하여 절임배추와 양념이 준비됐다면 김장 준비를 거의 다 마친 셈입니다. 남은 건 배추에 속을 버무린 후 김치통에 넣어 보관하시는 겁니다. 10㎏을 혼자 김장하는 데 넉넉잡아 2시간이면 뒷정리까지 충분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약간의 시간과 노동을 들이면 갓 만든 김장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김장에서 가장 품이 많이 드는 것은 배추 절이기와 속 만들기이기 때문에 김장키트로 해결하여 간단히 집에서 김장을 담아 먹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김장김치 밀키트로 맛있게 담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