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분들 또는 일을 하고 계신다고 하더라도 다른 일을 찾으시는 분들 모두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걱정되실 겁니다.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하여 원하는 수업을 듣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경쟁력을 갖추어 놓으신다면 취업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나라에서 상당 부분 비용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원하는 일에 도전하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제가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을 찾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니 나라에서 공짜로 지원해주는 수업 듣고 원하는 일 하시며 돈 많이 버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란?

 근로자 또는 사업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필요에 맞는 직업능력개발 훈련 프로그램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대응하여 근로자 스스로 역량개발을 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훈련비를 지원합니다. 카드 한 장으로 다양한 훈련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우수훈련과정으로 찾기

 직업훈련 포털 메인 홈페이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우수훈련과정으로 소개된 곳은 수업의 만족도가 높고 관련 자격증이 인기가 좋으며 취업률이 좋은 편이므로 우수훈련과정을 활용하여 배울 수 있는 것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메인 홈페이지에 아래로 내려가 보면 우수훈련과정이 지역별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우수훈련기관은 NCS 직종별 상위 5개 과정을 선정하여 취업률 70% 이상인 곳으로 1일 단위로 재산정됩니다. 직종은 기계설계, 건축설계 감리, 출판, 정보보호, 음식 조리, 문화콘텐츠 제작, e-비즈니스, 용접, 패션제품 기획 등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저는 전산세무회계 관련 자격증을 검색하고 싶어서 회계를 클릭하였습니다.  회계 관련 자격증 중에 전산세무회계 자격증_B를 선택하면 훈련과정 정보와 훈련기관 정보, 훈련비를 상세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더 아래로 내려오면 관련 자격증 탭에서 이 수업을 듣고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이고 그 옆에 탭에서 훈련과정 안내, 만족도와 수강후기 등을 보고 수강신청을 할 것인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국민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에서 찾기

 내가 원하는 직업과 관련하여 배우고 싶은 것이 확실하시다면, 직업훈련 포털 HRD-Net에 들어가서 훈련과정> 국민 내일 배움 카드 훈련과정을 클릭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아래처럼 키워드, 지역, NCS 직종, 훈련 유형의 카테고리를 설정합니다. 키워드에는 내가 관심 있는 키워드나 훈련기관 과정을 검색하여 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나의 진로준비상태 진단 후 찾기

 진로 탐색 중에 있는 청소년뿐 아니라 대학생, 성인도 내가 무얼 배워야 하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진로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하고 있는지 스스로 진로준비상태를 진단하실 수 있는 워크넷 사이트입니다. 결과에 따라 도움이 되는 직업심리검사, 본인에게 맞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직업심리검사를 마친 후 워크넷 직업정보 찾기로 들어갑니다. 분류별 찾기 또는 내게 맞는 직업 찾기를 검색하면 어떠한 직업이 나의 적성에 맞는지 추천해 줍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직업정보 찾기에 직업명을 클릭하면 교육/자격/훈련 탭에 직업을 갖기 위해 어떠한 훈련을 받아야 하는지 상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확인 후 앞에서 설명한 직업 포털 훈련 HDR-Net 훈련과정>내일 배움 카드 훈련과정에 직업을 검색하여 필요한 수업을 수강신청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대상

 기존에 실업자, 재직자로 운영되는 내일 배움 카드가 2020년 1월부터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통합되었습니다. 

 취업, 이직, 경력단절, 역량 개발, 은퇴 후 다른 경제활동 준비에 관심과 열정이 있으신 분이면 누구나 아래를 제외하고 전 생애에 걸쳐 모두 이 카드 한 장으로 직업능력개발이 가능합니다. 

**지원 제외 대상 안내

  1.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2. 만 75세 이상인 사람,
  3.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 (21.9.29부터 지원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졸업예정자에서 대학교 3학년으로 늘어났습니다.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내’인 대학(원) 생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4.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5.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와
  6.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인 대규모기업 종사자
  7. 기타 직업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는 사람

 

내일배움카드 지원금액

훈련비

 훈련비는 300만 원 기본 지원,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지원 범위 내에서 훈련비의 45~85%가 국비지원됩니다. 최소한의 자비부담으로 원하는 훈련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300만원 계좌를 모두 소진한 경우 소득 수준 등에 따라서 추가로 100만 원~200만 원 정도 추가 지원합니다. 추가 지원 대상 조건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근로자로 재직 중인 피보험자

2) 우선 지원대상 기업에 재직 중인 피보험자

3) 고용위기 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종사자

4) 당해연도 기준 중위소득의 60% 이하인 자( 200만 원)

 

훈련장려금

 훈련기간 중 출석률 80% 이상이면서 아래 요건 중 하나를 만족하는 경우에는 월 최대 11만 6천 원의 훈련장려금을 지급합니다. 훈련장려금을 받기 위해서는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을 수강하면서 아래 조건을 만족하여야 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오늘은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