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

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

 

 제주도 여행을 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알아봐야 하는 게 항공권과 렌터카라고 할 정도로 렌터카 예약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여행 일정에 맞춰 빠르고 믿을만한 제주 렌터카 업체를 골라야는데 업체 종류가 너무 많고 보험 등 알아봐야 할 것이 많아 부담되시죠? 제가 이용한 렌터카를 포함하여 렌터카 업체, 가격비교, 보험, 이용방법 4가지로 한눈에 볼 수 있게 제시해 드립니다. 

 

제주 렌터카 업체 추천

제주도 렌트카 업체를 고를 때 대부분 비용과 신뢰도를 가장 우선시할 것입니다. 모든 소규모 업체가 그렇진 않지만 터무니없이 저렴한 가격의 렌트비용 상품을 내놓는 영세업체는 차량 컨디션, 서비스 낙후, 추가 요금 발생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경력이 오래된 아래 Top 3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K 렌터카 실시간 예약 바로가기롯데렌터카 실시간 예약 바로가기제주렌터카 실시간 예약 바로가기

제주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

 가격비교 사이트는 본인의 조건과 상황에 맞는 설정을 하면 바로 최적의 업체를 추천해주기때문에 편리합니다. 렌터카 가격비교 사이트가 여러개 있는데 각각 제휴하는 업체가 달라 수요 공급에 따라 같은 차종이라도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아래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렌트카 업체 비교사이트 Top3 에서 각각 검색해보시고 견적을 내 보시면 됩니다.

제주렌트카 돌하루팡제주패스 렌터카제주 THE렌터카
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

또한 모든 렌트카 업체가 가격비교 사이트에 등록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커머스에서 이벤트 최저가로 나온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쿠팡 제주렌터카 예약 바로가기 ›››

제주 렌트카 보험 

보험 추천

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

 가입 가능한 렌트카 보험상품은 크게 완전 자차와 일반 자차입니다. 일반 자차와는 보험료는 몇천 원 정도로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보장 범위가 넓은 완전 자차를 추천드립니다.  

일반 자차▶ 면책 한도 이내에서 보장이 되고, 수리비와 휴차 보상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단독사고의 경우 보장이 안되므로 최소한의 보장만 해주는 보험입니다.

완전 자차▶ 면책 한도액까지 부담금이 없으나, 단독사고 발생 시 보장을 해주지 않는 업체도 있으므로 가입 전 꼭 해당 보장이 가능한지 업체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값싼 렌터카의 비밀

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

렌트 가격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보험의 종류와 책임범위입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이유로 렌터카를 예약하기 전 보험 관련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지 않고 무턱대고 값싼 렌터카를 빌리면 낭패를 보실 수 있습니다.  

흔히 ‘자차’라고 불리는 자기 차량 손해 보험은 의무가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하지만 즐거운 여행길에 안전과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여 보험을 안 들기도 찝찝한데요. 이런 심리를 이용하여 대부분의 렌터카 업체에서 ‘자차면책금’의 이름으로 자차 추가 가입을 권하고 보험료를 받아갑니다.

 렌트카 업체마다 자차 보험료가 들쭉날쭉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인데요. 소비자가 보험료로 내는 돈은 놀랍게도 결국 ‘렌트비’인 것입니다. 제주도의 수많은 영세 렌트카 업체가 꼼수로 렌트비는 낮게 보험료는 높게 책정하여 편법적인 수익을 냅니다. 

렌트카 업체가 수익을 내는 방식을 잘 알고 직접 검색 후 비교하여 렌터카를 예약하시면  ‘값싼’ 렌트비 광고에 쉽게 현혹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

수령, 반납 시 주의사항

제주공항 수령

카카오톡으로 전송받은 예약 내역에 개약내용/수령 위치/연락처를 확인하고 제주공항에 내립니다.

공항 근처 렌터카 업체 셔틀버스 타는 곳으로 오셔서 탑승 후 이동합니다. 

반납 시 남은 연료 체크와 환급

 렌터카를 반납할 때 연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되실 텐데요.

 만일 이전 연료량보다 모자라면 업체에서 연료비를 요구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연료비가 조금 더 비쌉니다. 그래서 부족한 연료는 꼭 미리 채워 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연료가 남은 경우에는 업체에 따라 대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부 렌트카 업체는 남은 연료비를 환불해 주지 않기도 하니, 환불 규정을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Q&A 

Q1.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무조건 렌트가 가능한가요?

A1.운전면허증이 있다고 해도 차종별로 렌트카 대여 자격이 다르고 조건에 맞아야 렌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차량 종류대여자격
일반, 고급 승용, 9인승승합만 21세 이상
2종 보통이상 운전면허 소지자
면허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경과
10인승 이상 승합만 26세 이상
1종 보통이상 운전면허 소지자
면허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경과

Q2. 렌터카로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나요?

A2. 요즘 기름값도 많이 올라서 전기차를 타볼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새 충전소도 많고 충전요금도 저렴해서 렌트비용도 아낄 수 있습니다. 전기차를 구매할 예정일 분들은 렌트로 한 번쯤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Q3. 렌터카 실시간 예약이 가능한가요?

A3. 네, 실시간 예약이 가능합니다. 위에 추천드린 업체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Q4. 렌트카 대여 기간보다 여행 일정이 빨리 끝났다면? 

A4.업체마다 중도해지에 따른 환급 규정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중도해지의 경우 계약서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임대료+면책금을 제외한 금액을 환급받게 됩니다. 해당 규정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 과도한 해지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Q5. 블랙박스는 있나요?

A5.네, 렌터카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블랙박스 / 후방카메라/ 차선이탈방지 등 다양한 옵션을 설정하면 그에 맞는 차량이 검색됩니다. 

Q6. 렌트카 인수 반납 시간은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은가요?

A6. 인수절차는 간단하기 때문에 항공권을 확인하여 비행기 도착시간 + 1시간으로 인수 시간을 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납은 차량 확인, 정산, 심사대 줄 대기시간이 길기 때문에 비행기 출발시간 +2시간으로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족스러운 렌터카 예약을 하셔서 소중한 추억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제주 독채 펜션 추천 TOP8 , 가격

 

제주 신화월드 신화관 호텔 휴대폰 분실, 찾는 방법, 후기

 

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제주 렌트카 추천 및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