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키즈폰 추천

초등학생 키즈폰 추천

 새해를 앞두고 자녀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할 예정이거나, 곧 새학기를 맞이할 텐데요. 학교를 다니기 시작하면 아이와의 연락문제로, 한 학년씩 올라가면 많은 또래 친구들이 대부분 휴대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휴대폰을 사줘야할 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왕 사주기로 결정을 하셨다면 아이의 취향에 맞는, 유해정보로부터 안전하고, 요금제가 저렴한핸드폰을 고르는 것이 가장 관건인데요.   

 휴대폰 시장에서 키즈폰은 워낙 종류와 기능이 다양하고,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본인의 상황에 맞는 키즈폰을 선택하여 현명하게 구매하셔야 합니다. 키즈폰은 연 초, 입학 전에 수요가 가장 높아 초기 수량이 수요량을 따라가지 못하므로, 출시된지 얼마 안지난 시점에 빠르게 구매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받는 동시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1. 키즈폰이란?

초등학생 키즈폰 추천

 – 키즈폰은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기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어린이 전용 휴대폰입니다. 키즈폰을 구매하는 이유 역시 아이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제공해주기 때문인데요. 특히 키즈폰이 일반 스마트폰과 구별되는 점은, 아이들의 동선과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GPS기능, 저렴한 기기값과 요금제, 휴대폰 사용기록을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는 관리어플이 있다는 것입니다.

 키즈폰은 요새 일이 바빠 아이들을 돌볼 시간이 부족한 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미디어에 과하게 노출된 아이들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2. SK, KT, LG 통신사별 키즈폰의 종류

 아래 세가지 통신사 모두 갤럭시 X cover 5 단말기 기계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키즈폰이지만 일반스마트폰과 비슷한 스펙을 갖추고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키즈폰의 특장점인 아이와 학부모 모두를 위한 관리기능을 중심으로 각 통신사별 키즈폰의 특징을 정리해봤습니다.

✔ X cover5 스펙

• 크기: 147.1 x 71.6 x 9.2mm 

• 무게: 172g 

• 용량: 64GB, 별도의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갤럭시 X cover 5 키즈폰 비밀번호 잃어버렸다면 ››

(1) SK통신사 ZEM 꾸러기폰

 

초등학생 키즈폰 추천초등학생 키즈폰 추천

젬 앱(ZEM APP):  유튜브 인터넷 등 모든 어플이 제어가 가능합니다. 

GPS를 통한 위치조회

관리모드를 통한 아이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 만들기

– 스마트폰 사용현황을 한눈에 알려주는 리포트 제공

– 스몸비 방지, 유해 콘텐츠 차단, 블루라이트 차단과 같은 안심기능

리딩앤 어플 기능: 1년동안 ORT 영어도서 207권 무제한 이용

– 구성품: 스마트폰 보관 및 휴대가 가능한 가방, 휴대폰 젤리 케이스, 강화 보호필름

 

(2) KT통신사 신비 키즈폰2

초등학생 키즈폰 추천초등학생 키즈폰 추천초등학생 키즈폰 추천

– KT 안심박스: 아이의 실시간 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GPS 기능

– KT 안심 랜드: 보호자 스마트폰에 연동하여 과도한 스마트폰 이용 중지 가능, 유해매체 차단 기능

-스마트폰 사용시간 조절: 아이의 휴대폰 사용량 확인 가능

-신비공부친구앱: 신비캐릭터와 함게 공부하는 UI 학습 약속/ 실천습관 도우미

– 내가 원하는대로 꾸미기가 가능한 4가지 신비 캐릭터 지비츠와 케이스, 분실 걱정 없는 스트랩 구성

– 선택가능한 색상은 블랙, 화이트, 방수, 방진을 지원하여 내구성을 좋습니다. 

(3) LG 통신사 카카오 리틀 프렌즈폰5

초등학생 키즈폰 추천초등학생 키즈폰 추천
초등학생 키즈폰 추천초등학생 키즈폰 추천

아이들 생생 도서관: 세계 유명 출판사의 영어 도서를 3D 또는 AR콘텐츠로 볼 수 있는 교육서비스입니다. 

유플러스 아이들나라:  우리아이 배움 습관을 함께 키우는 국내 최초 맞춤 교육서비스

유플러스 자녀폰 지킴이: 스마트폰 과몰입을 예방하고 인터넷 유해 사이트 및 유해 앱을 막는 서비스

안심케어+키위 플레이+kids: 아이의 현재 위치와 동선 확인, 알림서비스

스몸비 방지 기능: 걸어다니면서 휴대폰을 하지 못하게 하는 서비스

3.  공기계폰+ 알뜰 요금제의 조합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달 2만 후반~3만원대의 키즈폰 요금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집에 초등학생이 여러명 있는경우에는 저렴한 가격을 최우선 순위로 삼을만큼 온가족 통신요금이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통신사 키즈폰은 약정구매이기 때문에 계약기간동안은 요금제를 변경하지 못하고, 그전에 해지할 경우 위약금까지 내야합니다.  

 여기서 추천드릴 수 있는 조합이 바로 공기계폰+ 알뜰요금제의 조합입니다.

✔ 자급제폰+ 알뜰폰 요금제 갈아타기 ››

 저도 아이폰을 자급제 폰으로 구입한 후 알뜰 요금제를 가입해 사용중인데 매월 5만원대의 통신비를 18,000원으로 줄여 매우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아래 KT엠모바일 키즈안심 2GB요금제의 경우 1만원도 안되는 금액에 전화 무제한, 문자는 기본제공 되니 초등학생 자녀가 쓰기에 충분합니다. 알뜰폰 통신사에서 이벤트를 하는 경우에는 더 저렴한 요금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도 자유롭습니다. 

 

초등학생 키즈폰 추천초등학생 키즈폰 추천

또한 일반폰에도  ‘👉모바일펜스나 ‘👉구글패밀리링크‘ 등의 휴대폰 관리 어플을 깔아 유해정보나 사용량을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로는 집에 안쓰시는 공기계폰을 재사용하여 알뜰폰 요금제를 가입하여 쓰시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두번째로는 소셜커머스를 통해 자급제 공기계폰을 구매하여 알뜰요금제에 가입하신 후 개통하셔도 비용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공기계로 사용할 자급제폰은 쿠팡 등 쇼핑몰, 이커머스 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공기계로 꼭 비싼 키즈폰을 구입하지 않으셔도 되고 ‘공신폰’으로 유명한 10만원 초반대의 갤럭시 A13, A32, 중고폰, 폴더폰, 실버폰 등을 저렴히 구매하시면 됩니다. 본인과 자녀의 상황에 맞는 휴대폰을 구입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4. 초등학생 자녀 휴대폰 사용규칙 정하기

 – 아이가 처음 휴대폰을 가지게 되면 그 흥분과 관심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어릴 수록 부모님의 적절한 개입이 있어야 휴대폰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카톡이나 전화는 가족끼리 있을때는 하지 않는 것을 규칙으로하고 부모님도 동참하여야 합니다. 집안에 휴대폰 바구니를 두어 온가족이 함께 할때는 그 바구니에 휴대폰을 보관해두고 쓰지 않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초등학생 키즈폰 추천
초등학생 키즈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