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매트 온수매트 비교 추천

카본매트 온수매트 비교 추천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아침저녁으로 따뜻한 매트가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그렇다고 바로 난방을 틀자니 한 푼이 아쉬운 때에 사치라고 느껴지는데요. 이럴 때 떠오르는 것이 온열매트입니다. 온열매트의 종류인 온수매트 카본 매트를 비교하여 장단점을 확인해보고 카본 매트를 추천드리는 이유와 구매 팁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카본매트 온수매트 비교 추천카본매트 온수매트 비교 추천카본매트 온수매트 비교 추천

카본 매트란?

카본매트란 전기열선을 사용하지 않고 탄소섬유에 전기를 공급하여 전기저항으로 스스로 발열되는 매트입니다.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신체 표면 온도가 아닌 몸속의 온도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기매트온수매트카본매트
방식열선 전류전기보일러 온수 순환탄소섬유 열 발생
전자파조절기와 매트 모두 발생보일러와 조절기에서 발생거의없음
무게보통무거움가벼움
인기상품 가격대4~6만원대7~10만원대12~16만원대

 

카본 매트 장점

전자파와 화재위험 없음
온수매트는 물을 데우는 보일러 부분에서 전자파가 발생하므로 전자파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지 못합니다. 이를 보완하여 나온것이 3세대인 카본 매트입니다. 탄소섬유 발열체는 전기만 공급되면 스스로 열을 내기 때문에 전기열선으로 인한 전자파 걱정이나 누전 등의 염려가 없습니다.

부피가 작아 보관과 관리가 용이
보관과 관리가 어려운 온수매트와는 달리 세탁이 가능하고 가벼우며 접어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휴대성이 좋아 캠핑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합니다.

카본매트 온수매트 비교 추천카본매트 온수매트 비교 추천카본매트 온수매트 비교 추천

산소를 태우지 않아 친환경적, 에너지효율이 우수해 경제적
탄소섬유는 미래형 신소재로 열선의 강도는 철보다 10배 강하고 무게는 25% 수준이어서 내구성과 경량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발열 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원적외선을 방출하고 탈취 향균효과가 뛰어납니다.

카본 매트 단점

높은 가격대
프리미엄 카본 매트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 30만 원대로 온수매트보다 상당히 비싼 편이라는 겁니다. 물론 가격이 높은만큼 좋은 성능을 가진 것은 사실이지만 가격대가 높다는 생각을 지우기가 어렵습니다.

컨트롤러 소음
컨트롤러에서 미세한 고주파 소리 같은 것이 들릴 때가 있는데 이런 불편을 줄이기 위해 발밑에 컨트롤러를 두고 쓰거나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컨트롤하여야 합니다.

세탁 횟수 제한
온열매트는 전혀 세탁을 하지 못하는 것에 비해 세탁을 할 수 있긴 한데 5회정도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한정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세탁이 가능한 것은 굳이 장점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카본 매트 구매 TIP

 

카본매트는 시중에 저품질의 제품이 많아서 좋은 제품을 고르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무조건 저렴하다고 해서 제품을 선택하게 되면 안 되고 아래 사항을 반드시 체크한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1) EMF인증서가 있는지

 EMF 인증 여부를 먼저 확인합니다. 전자파가 완벽히 차단되는 제품을 고르려면 EMF인증서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EMF 성적서는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에서 전기장과 자기장 2가지의 전자파를 검사해 발급하는데, 정부 권고사항보다 훨씬 더 엄격한 기준으로 전기장 10V/m, 자기장 2Mg 이하로 까다롭게 심사합니다.

카본매트 온수매트 비교 추천

2) 원적외선 파장이 90%이상인지

카본 매트는 원적외선으로 열을 내기 때문에 파장의 방출량에 따라 효과에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방출량이 높을 수록 좋기 때문에 90%이상인 카본매트를 고르는 것이 좋으며, 실제 방출량이 적힌 인증서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그래핀( Graphene) 소재를 사용하였는지

카본매트 소재로 그래핀을 사용했는지 체크해봅니다. 온열매트는 열전도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시중 제품들을 보면 탄소 나노튜브, 카본 열선 등 다양한 탄소 섬유를 활용합니다. 이러한 탄소 섬유 중 열 전도율이 가장 높은 소재가 바로 그래핀입니다.

4) 항균원단을 사용하였는지

온열매트는 인체에 접촉되는 면적이 넓고 시간이 길며, 따뜻한 온도 등으로 유해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 구입 시엔 항균력, 항바이러스 및 탈취력 등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카본 매트 제품 추천 TOP3

카본 매트는 품질 무상 보증을 시행하고 AS가 가능하며 위의 다양한 테스트와 인증을 거친 프리미엄 제품 TOP3를 추천드립니다.

 

👉 귀뚜라미 카본매트 KDM-931 2023년형 3세대

귀뚜라미는 2020년 카본 매트를 처음 선보인 후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신제품인 ‘2023년형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업계 최초로 본체와 탈부착이 가능한 리모컨을 탑재하여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귀뚜라미 카본 매트의 블루투스 기능은 95시리즈부터 가능하오니 이 점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일 전자 ‘프리미엄 카본 카펫 매트’

미관상 예쁘지 않았던 온열매트에 비해 인테리어 효과를 위해 고급 바닥재를 사용하여 디자인이 뛰어납니다.
EMF 인증서 획득과 라돈 불검출 테스트를 통과하여 성능에 신뢰가 가는 제품입니다.

👉경동나비엔 온열매트 EQM591 출시

듀얼 온도 센싱 온도제어 기능으로 0.5도 단위 8단계 정밀 온도제어와 분리 난방이 가능합니다. 어플을 사용하여 쾌적한 수면모드와 수면리듬에 맞추는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의 소음이 약한 편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