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팬 내구성 실험 추천

프라이팬 내구성 실험 추천

 프라이팬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코팅 내구성입니다. 코팅이 잘 벗겨지지 않아야 음식조리 시에 기름을 적게 사용해도 조리가 가능하고 세척도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한국소비자원의 실험결과를 통해 무조건 비싼 프라이팬이라고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매번 가성비 갑 프라이팬 찾아 헤매지 마시고 프라이팬 고민 여기에서 끝내고 가시기 바랍니다.

1. 테스트 대상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3개의 4만원 미만의 저가 제품으로 테스트 대상을 선정하였습니다. 프라이팬을 이용 시 대부분 저렴한 걸 구입해서 1~2년 사용 후 교체하는 식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테스트 대상으로 저가 프라이팬을 선정한 것인데요. 고급프라이팬과는 거리가 멀어 코팅 내구성이 떨어질 거라는 예상을 깨고 코팅 우수성에 있어서 가격이나 인지도와는 무관하다는 것이 이번에 실험결과로 드러났습니다.

프라이팬 내구성 실험 추천프라이팬 내구성 실험 추천

2. 테스트 결과

한국소비자원이 직접 철 수세미로 3천번씩 프라이팬 코팅을 긁어보는 테스트를 거쳐 가성비 좋은 프라이팬을 찾아냈습니다. 결과는 우수> 양호> 보통으로 구분하였습니다.

1️⃣ 도루코, 락앤락, 리빙스타, 모던하우스, 즈윌링, 홈플러스, ELO, PN풍년 등 8개 제품이 ‘우수’등급 판정을 받았습니다. 10kg으로 누른 철 수세미와 스테인리스 뒤집개로 3천 번씩 긁어 봤는데도 불구하고 코팅이 벗겨지지 않았습니다.

2️⃣ 롯데마트와 키친아트, 해피콜 프라이팬등 3개 제품은 5kg으로 누른 철 수세미와 스테인리스 뒤집개로 3천번씩 긁히고도 코팅 내구성이 ‘양호’수준이었습니다.

3️⃣ 테팔과 세신퀸센스 등 2개 제품은 스테인리스 뒤집개로 3천 번의 마찰만 견뎌내 ‘보통’수준에 그쳤습니다. 인지도가 가장 높은 프라이팬임에도 불구하고 내구성이 ‘보통’으로 코팅 우수성과 가격, 브랜드 인지도가 꼭 비례하지는 않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3. 프라이팬 선택 꿀팁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코팅의 유해물질 안전성은 다행이도 모든 제품이 ‘이상 없음’이 나왔습니다. 그 외에도 손잡이 품질, 기름 누설성, 겉모양 및 구조 등은 모든 제품이 관련기준을 충족하였습니다.

▶테스트 결과 PN풍년, 모던하우스, 도루코 등 3개 제품은 내구성이 우수할 뿐아니라 무게가 675g 이하로 가벼워 다루기도 상대적으로 쉬웠습니다.
도루코, ELO, 홈플러스 등 3개 제품은 내구성이 우수하고 조리 공간이 상대적으로 커서 한 번에 더 많은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4. 가성비갑 프라이팬 구매하러하기

 평소 홈쇼핑에서 해피콜 프라이팬만 즐겨 썼는데 의외로 가격도 더 저렴하면서 내구성까지 좋은 프라이팬들을 발견하여 구매선택범위가 늘어났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확인해야 할 사항은 가격, 내구성뿐 아니라 프라이팬의 무게입니다. 프라이팬은 손잡이를 잡고 들어서 조리, 세척을 해야 하므로 너무 무거우면 손이 잘 가지 않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도루코, 풍년은 국산제품이라 많은 분들이 꾸준히 선호하시는 제품입니다. 이번 테스트로 가격뿐만 아니라 성능이 좋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던 프라이팬들을 발견하게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브랜드모델명내구성무게
홈플러스시그니처 IH티타늄 단조 프라이팬 👆★★★758g
도루코퓨어 라이트 애쉬블루IH👆★★★675g
모던하우스레인포레스트 스톤코팅팬👆★★★647g
PN풍년마레 카놀리IH👆★★★600g
리빙스타벨라쿠진 우드패턴 IH👆★★★690g
락앤락핸디👆★★★763g
즈윌링마르퀴나 플러스👆★★★1009g
ELO뉴웨이브IH👆★★★809g
키친아트소렐 인덕션 주물팬👆★★713g
해피콜루시드 프라이팬 IH👆★★763g
롯데마트룸바이홈키친 골드팬👆★★633g
세신퀸센스아레나 블랙 인덕션👆682g
테팔레블레이션 플러스👆879g

5. 프라이팬 올바른 관리법

▶프라이팬을 구입한 후 처음 사용할 때에는 코팅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깨끗이 세척하여 말린 후 소량의 식용유를 팬에 고르게 두른 후 사용합니다.

▶ 프라이팬은 강불에 사용하기보다 중불 또는 약불에서 사용하고 음식물이 없는 상태로 장시간 가열하는 것은 코팅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날카로운 조리기구 사용을 피하고 실리콘 뒤집개등을 사용합니다. 세척 시에는 철수세미 세척을 피하시고 스펀지나 부드러운 천으로 세척합니다.

6. 프라이팬 분리배출 방법

음식물이 묻어있지 않게 세척하고 본체 및 손잡이 등 분리할 수 있는 재질은 분리한 후 배출하셔야 합니다.
강화유리 뚜껑은 재활용이 어려운 폐기물이므로 신문지나 박스에 넣어 깨지지 않게 포장한 후 종량제 봉투로 배출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환경부 모바일 앱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라이팬 내구성 실험프라이팬 내구성 실험프라이팬 내구성 실험

주키니 호박 유전자 변형 LMO 식약처 전량회수 제품 리스트

LDL 저밀도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