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총 정리

2023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총 정리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은 중소기업에서 일하는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돕고 복리후생을 지원하여 청년근로자들이 장기근속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지원대상을 꼭 확인하시고 현금지원이나 다름없는 지역화폐를 제공받으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원대상

 

2023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총 정리

 지원대상은 경기도 소재의 중소기업에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면서 월 급여 310만원 이하인 만 18 ~ 만 34세(병역 의무이행자 최고 만 39세) 경기도 거주 청년이면서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면 됩니다. 신청 전 홈페이지에서 지원대상 확인 후 접수가 가능합니다. 

1.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인 자

2.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 기업 범위 확인

3.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의 근무조건을 충족 해야 함.  4대 보험 미가입자는 신청 불가

4. 기준소득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 109,900원 (월급여 310만원 이하 )

5. 신청일 기준 육아휴직을 포함한 휴직자, 군인, 사회복무요원, 전문연구요원/산업기능요원, 해외파견자는 지원받을 수 없음

6. 중복지원 불가한 사업**에 참여하지 아니한 자. 

** 중복지원 불가한 사업

  • 마이스터 통장 지원사업
  •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청년 내일저축계좌 등 유사사업
  • 경기도 청년노동자통장 (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 경기도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 청년연금 )
  • 경기도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 복지포인트 )

현재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차 모집 중››

2023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만기 확인 ››

지원혜택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2년간 분기별 60만원씩 최대 480만 원( 60만 원 x 4분기 x 2년 )의 근로장려금을 경기지역화폐로 지원합니다. 지역화폐는 분기별 50만 원 이상 사용이 가능하고 유효기간은 최소 3년입니다.  

신청방법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은 5월과 9월 연 2회에 걸쳐 총 7천 400명을 모집합니다.

📌1차 신청: 2023년 5월 1일 (월요일) ~ 5월 15일 (월요일) 

📌2차 신청: 2023년 9월 1일 (금요일) ~ 9월 15일 (금요일)

 다가오는 1차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은 홈페이지> 참여접수>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메뉴에서 결과보기를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필요서류

2023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방법 총 정리

 신청시 필요한 서류 중 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근무확인서는 신청 시에 제공됩니다. 따로 챙기셔야 할 서류는 아래와 같으며 필요 서류는 접수시작일 이후 발급하여야 합니다. 

1. 주민등록표초본 발급받기👉정부 24

  • 접수 시작일 이후 발급하여야 하며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전부 표시되어야 합니다.

2. 사업자등록증사본 👉근무처

3.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4. 현직장 접수기준일 직전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더 자세한 내용은 모집 전에 공고문을 꼭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공식홈페이지에 2023년 1차 모집공고문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일재라 재단 상담 콜센터 1577-0014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지급일

 📌신청을 하고 선정자가 발표되면 사업에 참여할 것인지 확인하는 약정서를 기간 내에 제출해야 지역화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약정서 체결 및 지역화폐 정보를 이미 입력하였다면 ‘사업참여 해지’로 인식하여 향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참여에 제약을 받는 등 불이익이 있으니 신중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약정서와 함께 경기지역화폐 정보도 입력합니다. 

📌작년 지원사업의 일정을 참고하면, 지역화폐의 첫 지급은 약정서 제출을 한 후 1달 이내이며, 지급받는 지역의 경기지역화폐어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지역화폐의 지급시기는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지급받는 도중에 자격조건에 변동이 생기면 유지 심사를 거친 후 3개월 단위로 지역화폐를 나누어 지급합니다. 

 오늘은 2023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대해 총 정리 해드렸습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 https://youth.jobaba.net/main FAQ 를 참고하시거나 1577-0014 로 문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