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비행기를 이용하면서 혹은 렌트카 신용카드를 통해 적립받으신 항공 마일리지를 소진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역시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 입니다. 항공권 구매 이외에도 좌석 업그레이드, 공항 라운지 사용시에도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하고 실생활에서도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을 쉽고 간단하게 총정리 해드립니다.

목차

    1. 스카이 패스 마일리지제도 개편

    스카이 패스란 대한항공에서 만든 우수회원 제도입니다. 얼마전 대한항공은 마일리지제도를 4부터 전면 개편 후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마일리지 공제율, 적립율, 우수회원제도 등 스카이패스의 변화된 점들과 함께 개편된 내용을 먼저 확인해보신 후 마일리지 사용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 변경

    코로나가 조금씩 잠잠해지고 해외여행 수요도 폭발하면서 만나는 분들마다 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십니다. 특히 예정되었던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이 4월부터는 본격 실

    ssy.dadahome2.com


    2. 마일리지 유효기간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원래 유효기간이 없었지만 2008년 7월 1일부터 대한항공 또는 제휴 항공사의 항공편에 탑승 후 적립한 마일리지는 탑승일을 기준으로 10년의 유효기간이 적용되어 10년이 되는 해 월 31일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이월되지 않고 소멸되니 기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마일리지 사용시에는 유효기간이 짧은 것부터 우선 사용됩니다.

    3. 보너스 항공권 발권


    ▶ 4월1일부터 스카이패스 정책이 바뀌면서 장/단거리별 공제율이 변동될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 마일리지 공제율이 늘어났기 때문에 4월 1일 전까지 보너스 티켓을 구매하셔서 쌓아놓은 마일리지를 소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대한항공 홈페이지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사용> 대한항공 보너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시즌 및 구간별 마일리지 공제 표를 확인하시면 성수기와 비수기의 요금이 다르고 구간별 좌석별로도 요금이 상이합니다.성수기에 항공을 이용하실 예정이시라면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를 하려고 준비 중이시라면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매시 결제를 모두 무료로 하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항공운임료만 마일리지로 공제가 되고 유류할증료과 세금, 수수료 및 기타 요금은 따로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4. 좌석승급 Upgrade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일반 항공권 구매와 동시에 마일리지를 공제하여 좌석을 승급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단, 50%이상 할인된 항공권은 승급신청 제외)

    5. 캐시앤 마일즈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캐시앤 마일즈가 적용되면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일반 항공권 구매시 최소 500마일부터 운임의 20%까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부가 서비스

    ▶ 반려동물 동행 운송 요금 지불
    반려동물 동반 여행 시 반려동물 운송 요금도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구분32kg이하32kg초과~45kg
    국내선3,0006,000
    일본/중국/동북아시아15,00030,000
    동남아시아/서남아시아/괌/타슈켄트22,50045,000
    북미/대양주/유럽/중동30,00060,000

    ▶ 비동반 소아 서비스 사용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가 출발공항에서 탑승권을 받는 순간부터 도착공항에서 보호자를 만나기 전까지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세심히 돌봐주는 서비스 입니다. 국제선 기준 만 5세이상에서 만11세 이하의 어린이는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가 서비스 대상이며 성인운임 적용+15,000마일의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만 12세 이상 만16세 이하의 어린이는 성인운임 적용+20,000마일이 공제됩니다.

    ▶ 초과 수화물 비용 지불
    마일리지로 초과 수하물 요금을 지불할 수 있으며 공제 마일리지는 지역별로 다릅니다. 국내선 기준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1kg당 200마일이 공제됩니다.

    ▶ KAL 라운지 사용
    국내선 라운지의 경우 2,000마일리지, 국제선은 4,000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라운지 보너스는 최대 4명까지 함께 이용이 가능하며 1명당 1매의 바우처가 사용됩니다. 어린아이라도 만2세가 넘으면 성인과 동일한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7. 실생활에서 마일리지 소진하는 TIP

    보유하신 마일리지는 현금화할 수 없고 적립된 마일리지는 대한항공에서 지정한 보너스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이 아쉽습니다. 따라서 적은 마일리지가 남았더라도 앞으로 마일리지 정책이 변경되기 전까지 아래방법을 따라서 알뜰히 소진하시기 바랍니다.

    ① 제휴호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항공 보너스 이외에 제휴호텔인 서귀포KAL호텔/ 그랜드하얏트 인천/와이키키리조트 호텔/인터컨티넨탈 LA다운타운/ 메리어트 본보이의 객실 숙박과 부가상품을 마일리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KAL리무진, 마일리지 투어, 문화체험 등의 상품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소액 마일리지

    스카이패스 소액 마일리지를 이용하여서 다양한 상품과 입장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KAL스토어▶제주 퓨어워터, 텀블러, 테디베어, 모형 비행기, 기내 여행용품 등

    이마트▶1,400마일을 차감하여 이마트 상품 1만원 할인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종 구매가 7만원이상 구매시 1회 할인 적용가능)

    네이버플러스▶ 600마일을 차감하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월간이용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장권▶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아쿠아리움과 어린이 직업테마파크, 민속촌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코트룸 보너스▶출국 전 공항에서 코트룸 서비스를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가족 마일리지 합산

    스카이패스 회원가입을 하시고 가족등록을 신청하시면 동시에 가족 마일리지 합산 사용이 가능합니다.마일리지를 사용할 회원이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등록된 가족의 잔여 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보너스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가족 등록은 1년이내의 가족관계증명서를 준비하셔서 아래버튼을 눌러 신청 하시면 됩니다.

    가족 등록인원에 대한 제한은 없으나 부모, 배우자의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는 각각 2명, 배우자는 1명으로 제한됩니다. 가족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는 경우 탑승할 가족 회원별로 각각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1인 아이디당 본인 항공권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족분들의 마일리지를 합산하여 유효기간을 조회하고 유효기간이 짧은 마일리지부터 소진하도록 설정 한 후 사용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