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황소 학원비, 입학테스트, 수업방식

생각하는 황소 학원비, 입학테스트, 수업방식

오늘 알려드릴 곳은 학부모님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셨을 만큼 유명하지만 아무나 들어갈 수 없는 곳, 바로 생각하는 황소 수학학원입니다. 황소 수학의 입학테스트, 학원비, 수업 방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생각하는황소 수학

생각하는 황소 학원비, 입학테스트, 수업방식

생각하는 황소 정규 수업시간은 주 2회 1시간 50분이며 미션문제 시간은 최대 1시간 50분 입니다. 미션문제를 빨리 푸는 친구부터 하원할 수 있고 못 풀면 최대시간을 채우고 하원해야 합니다. 정해진 하원시간이 없기로 알려져 있는 학원입니다.

황소수학이 유명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아이가 어려운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면서 심화 수학을 깊이있게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션문제를 풀면서 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힘도 함께 길러집니다. 특히, 생각하는 황소수학의 깐깐한 벌점제도를 통해 철저한 학생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황소수학 서울은 서초, 광진, 송파, 압구정, 목동, 마포, 강동, 성북, 동작, 동대문, 강서, 노원, 서대문, 영등포, 은평, 성동, 관악지점이 있습니다.

입학테스트

황소수학 입학테스트는 시험 난이도가 높아서 황소고시라고도 불립니다. 시험범위는 교육과정 내에서 출제되지만 상당한 추론능력을 요구하므로 아무 준비도 하지 않고 가면 당황 할 수 있습니다.

황소 입학테스트 즉 정기입학 시험은 1년에 딱 2번만 있습니다.

정기시험은 11월 2월에 치러지며 11월 합격 후 12월 개강, 2월 합격 후 3월 개강합니다. 2월보다는 11월시험 모집인원이 많으므로 11월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받는 것이 입학에 유리합니다.

전국의 모든 황소 지점에서 시험을 치고 전국 점수 분포표도 나와서 전국에서 어느 정도 수준인지 확인해볼 수 있으며 황소의 입학테스트는 무료입니다.

이렇다보니 황소에 꼭 입학할 분들 뿐아니라 유명세때문에 테스트를 놓치지 않고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시험 예약은 서대문지점의 경우 황소 서대문 지점블로그에 기재된 연락처로 문자예약으로만 받았습니다.

입학테스트 준비

황소 입학시험은 황소의 교육과정을 무난히 따라갈 수 있을지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예비 초4기준, 시험문제는 총 30문제(2.7점/12문제, 3.4점/10문제, 4.2점/8문제) 이며 초3과정까지의 연산과 개념 위주의 사고력 문제 입니다. 총 80분동안 시험을 보며 정답은 서술형이 아닌 주관식 단답형으로 나옵니다.

문제가 어렵고, 실수 없이 정확한 답을 적어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보통 황소 입학을 위해 필즈, 소마, CMS 등 다른 수학학원을 거치거나 과외를 받기도 합니다. 학원 외에 문제집은 1031 입문~초급, 성대경시3학년, 올림피아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 5년간 치러진 입학테스트의 커트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00점 만점을 감안했을때 점수가 제일 높은 경시반도 커트라인이 50점 정도인걸 보면 시험문제가 어려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각하는 황소 학원비, 입학테스트, 수업방식

입학테스트 최종 결과는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편성

황소 반은 경시/심화/실력/일품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경시반 , 심화반 , 실력반 , 일품반을 성적순으로 반배정하며 초등 4~6학년 과정을 가르칩니다.

경시과정▶ 초등 4,5,6학년의 기본, 심화, 경시

심화과정▶초등 4,5,6학년의 기본, 심화

실력과정▶초등 기본개념, 핵심개념

일품과정▶초등 기초, 응용 발전

중등은 챌린지/에센스/어드밴스/프라임으로 나누며 예바 4,5학년 친구들을 대상으로 중1~3학년 과정을 가르칩니다.

학원비

황소수학 학원비는 2024 년기준 초등과정 45만원, 중등과정 45만원, 고등과정 60만원으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수업방식

1)수업시간

앞에 말씀드린 본 수업 1시간 50분 외에 미션수업 최대 1시간 50분으로 수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션문제 시간은 빨리 푸는 친구는 먼저 하원하고 못 풀면 최대시간 1시간 50분까지 있다가 하원합니다. 미션 헬프 이용권을 이용하여 질문할 수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2문제까지만 질문)

2) 개념탐구, 예제

교사 지도 하에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개념탐구와 예를 풉니다.

3) 미션

개념탐구와 예제를 얼만큼 이해했는지 이해도를 확인하는 연습문제를 풉니다. 제한시간 110분 내에 전부 풀어내야 합니다.

4) 확인학습

수업에서 배운 개념을 집에서 복습 및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연습문제입니다. 학원 자습실에서 채점 받습니다.

5) 퀵테스트

수업 시작 전10분 동안 지난 수업 핵심 개념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퀵테스트를봅니다.

6) 단원평가

3단원에 한번씩 수업중에 총 40문항인 단원평가를 실시합니다. 퀵테스트와 단원평가를 잘 본 친구는 승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생각하는 황소 수학 입학테스트, 수업시간, 학원비, 수업방식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