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조회하기, 사용방법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조회하기, 사용방법

연초가 되면 연말정산이니 자동차세니 다양한 세금납부일이 다가오면서 한해동안 납부한 세금을 돌이켜보니 금액이 상당합니다. 나라에서도 이렇게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오신 분들을 위해 세금포인트 지급 제도를 통해 보상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세금포인트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셔서 다양한 세금포인트 혜택을 놓치고 계십니다. 저도 확인을 해보니 2015년부터 누적된 포인트가 무려 700p 나 되어서 이제라도 필요한 곳에 포인트를 소진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세금포인트 적립방법, 조회하기,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적립방법

세금포인트는 개인이 납부한 세금 (소득세) 에 따라서 적립됩니다. 즉 모든 세금이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 개인납세자의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원천징수되는 근로, 퇴직, 사업, 기타소득이 세금포인트 적립 대상 세금입니다.

자진납부한 세액 10만원 당 1점을 부여합니다. 고지서를 받고 납부한 세액은 10만원당 0.3원 적립됩니다. 세금포인트 적립시점은 매년 3월 전년도 납부세액에 대해 일괄 부여합니다.

조회하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My 홈택스>세금포인트 조회를 클릭하시면 세금포인트부여내역과 사용내역을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조회하기, 사용방법

저의 세금포인트 조회를 확인해봤더니 사용가능한 세금포인트가 618점으로 확인됩니다. 2015년도부터 꾸준히 적립이 되었는데 한번도 사용한 내역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조회해본 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 지 찾아봤습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조회하기, 사용방법

사용방법

적립된 세금포인트를 조회하셨다면 세금포인트 혜택 바로가기를 눌러서 아래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납부기한 등의 연장 담보면제

불가피하게 납부기한을 연장해야하는 경우 담보면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세금포인트당 10만원 담보면제가 가능합니다. 세금포인트 사용신청서, 납부기한 연장신청서를 세무서 민원실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2.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세금포인트로 쇼핑몰에서 제품을 5%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설명절을 앞두고 설명절 특집전을 진행해서 가족, 친척들 선물을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설선물세트를 5% 할인가로 저렴하게 판매중에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조회하기, 사용방법

3.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인천 국제공항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인천공항 내 위치한 모범납세자 전용 비지니스센터를 세금포인트 5p 사용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모범납세자 비즈니스센터는 모범납세자 수상하신 분들만 이용이 가능하나, 일반 납세자도 세금포인트를 사용하여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조회하기, 사용방법
세금포인트 할인쇼핑몰, 조회하기, 사용방법

인청공항 내 비즈니스센터를 방문하여 사용신청서를 작성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시간, 이용방법 등은 아래 버튼을 눌러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납세자세법교실 우선수강

국세공무원교육원에서 운영하는 납세자세법교실 우선수강권을 세금포인트3p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우선수강권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5.국립중앙박물관 할인쿠폰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은 무료지만 박물관 기획 특별전시는 유료입니다. 국세청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 기획 특별전시 관람료를 세금 1포인트 당 10%를 할인해 줍니다. 단, 발급일로부터 1개월의 유효기간이 있으니 방문예상날짜를 잘 고려하여 할인쿠폰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장 당 1명 사용 가능합니다.

6.국립세종수목원 할인쿠폰

📍주소: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수목원로 136

세금 1포인트당 국립세종수목원 입장료를 1천원 할인해줍니다. 이 쿠폰 역시 1장 당 1명만 사용합니다. (성인 5000원-> 4000원, 어린이 3000원-> 2000원)

7.국립백두대간수목원 할인쿠폰

📍주소:경북 봉화군 춘양면 춘양로 1501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 세금포인트 1p 당 1천원 정액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서 입장 시 제출하시면 됩니다.

8.국립생태원 할인쿠폰

📍주소: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생태원 입장 시 세금포인트 1p 당 입장료 1천원을 정액할인해줍니다.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고 쿠폰 1장 당 1명씩 사용하시면 됩니다.

9.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할인쿠폰

📍주소: 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101번길 75

국립해양생물 자원관 입장시 입장료를 1p당 1천원 할인해줍니다.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세금포인트 적립방법, 조회하기,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