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활용팁

 경기 어려워지면서 취약계층을 위한 각종 복지혜택을 담은 정책지원금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정책지원금은 계속 새롭게 추가되고 변경되지만 그에 비해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 아깝게 혜택을 놓치시는 분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에서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돈되는 정책지원금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알림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정부정책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는 신청방법과 얻을 수 있는 정보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정리해드립니다. 

 

설명드리기에 앞서, 카카오페이로 현금 결제시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국세청에 등록된다고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런데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직접 하셔야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등록을 안하신 분들은 1분정도만 시간을 내어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및 확인 방법 ››

 

돈되는 정책지원금

생계가 힘들고 어려운 와중에 이런 복지혜택을 일일이 찾아 신청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입니다. 카카오페이 돈되는 정책지원금서비스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정책지원금을 확인하고 본인 상황에 맞는 적합한 지원금을 추천해줍니다. 4월 5일부터 이 서비스의 시작을 알리고 홍보 중에 있습니다. 

 

알림내용

 가계가 어려울수록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역시 현금지원입니다. 카카오페이 정책지원금 알림은 특히 이러한 현금성 혜택을 빠르게 정리하여 알려줍니다. 그 외에도 대출 금리우대, 청년 근로 장려금, 국가 지원 청약 등 금전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 공고를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카카오페이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활용팁

 

 위의 배너를 눌러 바로 신청을 하시거나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이나 카카오페이 어플로 들어가서 모바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톡에서 신청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활용팁카카오페이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활용팁

 

 

 카카오톡어플> 오른쪽 하단 ••• 더보기 메뉴> pay클릭> 혜택 메뉴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많은 혜택리스트가 나오는데 밑으로 스크롤 하여 ‘돈 되는 정책지원금’을 찾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활용팁

 

 

 ‘유용한 지원금 소식받기’에 ‘동의함’을 선택하여 매주 카카오톡으로 정책지원금 알림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히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활용팁

 

 

활용팁

 1. 사용자 정보를 따로 입력할 필요 없이 ‘내게 맞는 지원금’의 ‘사업자 청년 일반’ 항목에서 필요한 정책지원금 공고를 확인하실 수있습니다. 공고를 확인하신 후 클릭하면 바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공식사이트로 연결 됩니다. 

 

2. 앞으로 어떤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또는 현재 놓치고 있는 지원금이 무엇인지에 대해 궁금하다면 메인 페이지에서 [이 주의 발견] 이나 [인기지원금] 메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주의 발견에서는 카카오페이에서 엄선한 지원금 공고를 확인하고, 인기지원금 메뉴에서는 나와 비슷한 연령대가 주로 수령중인 지원금을 순위별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3. 현재 신청기간이 아니거나 준비서류를 갖추어 신청해야 하는 경우 [내관심]메뉴에 보관 해 놓은 다음 신청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아래 카카오톡 공유버튼을 눌러 알림신청을 가족이나 친구에게 공유하여 같이 정부정책지원금 정보를 나누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페이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활용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