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꺼짐 원인, 눈꺼풀 건조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눈꺼풀 꺼짐 원인, 눈꺼풀 건조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나이가 들어갈수록 움푹 패이는 눈꺼풀 꺼짐과 건조증상으로 스트레스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특히나 환절기가 되면 그 증상이 심해져서 고민이실 텐데요. 눈꺼풀이 움푹 파이면 퀭해 보여 피곤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입니다. 눈꺼풀 꺼짐과 눈꺼풀 건조증 상의 원인이 무엇이며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눈꺼풀 꺼짐의 이유

     
     

     눈꺼풀 꺼짐의 이유는  첫번째로 부모님께 물려받은 유전적인 특징 때문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나이가 들수록 체지방의 양이 감소하면서 안구를 둘러싼 지방도 함께 빠져나갑니다. 특히 극심한 다이어트도 병행 중이라면 눈꺼풀이 더욱 꺼질 수 있습니다.

     세번째, 쉴 새 없이 깜빡이는 눈 때문에 눈꺼풀의 근육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은 운동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로나 수면부족 등 몸이 피곤하면 눈꺼풀이 푹 꺼지게 됩니다. 

    네 번째, 환절기가 되면 눈꺼풀의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얇아지고 그 때문에 눈꺼풀이 쉽게 꺼지게 됩니다. 

     

    눈꺼풀 꺼짐 치료해야 하는 이유와 치료 방법

     

     눈꺼풀 꺼짐은 외관상으로 나이 들어 보일 뿐 아니라, 눈꺼풀의 지방이 빠지게 된 것이므로 눈을 뜨고 감을 때마 눈이 더욱 뻑뻑한 느낌이 나고 눈의 피로도 함께 증가합니다. 이렇게  안구의 마찰이 심해지게 되어 실제 눈꺼풀 꺼짐이 안구건조증 악화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 인공눈물 처방 받는 방법 ››

     

     눈꺼풀 꺼짐을 완화시키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안와지방이식’이 있습니다. 눈가의 지방조직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안검 지방 재배치를 진행해 꺼진 눈의 원인을 제거하고 볼륨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섣불리 수술을 결정하기보다는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눈 상태를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콘텍트렌즈 피하기, 눈비비지 않기, 자극적인 세안제 사용하지 않고 보습제 충분히 바르기, 충분한 수면을 취해서 좋은 컨디션 유지하기를 실천하시어 눈 꺼짐을 예방 및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눈꺼풀 건조증상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유분기가 많이 줄어들면서 눈가 땡기고 주름이 생겨 심지어는 하얗게 각질처럼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눈꺼풀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40% 얇고 유분을 활성시키는 능력이 부족하고, 계속 깜빡이는 등 운동량이 가장 많으므로 특히 쉽게 주름이 생기고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눈가의 예민한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드는 습관이나 물건을 사용하고 있는지 자가진단해보실 수 있습니다.

     

     첫째, 현재 사용중인 클렌저, 메이크업 리무버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화장을 지우는 클렌저의 특성상 수분을 급격하게 앗아갑니다. 이러한 클렌저를 계속해서 사용한다면 눈가 건조함이 계속해서 악화됩니다. 

     클렌저 뿐 아니라 내가 사용하는 화장품이 과도한 향이나 피부 민감도를 지나치게 자극하는 성분을 포함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둘째, 자외선 차단제 없이 햇볕에 노출되는 바깥활동을 자주 또는 오래 하셨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현재 본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눈꺼풀의 수분을 앗아가는 과로나 수면부족상태에 놓였거나 영양상태 부족, 기타 다른 건강상태 때문에 눈가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넷째, 보통 환절기에는 피부의 유수분 함량이 10%이하로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째, 나타난 증상이 없어지지 않고 같은 부위에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피부염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심해지거나 번지면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눈꺼풀 건조증상 치료방법

     

     사회생활을 위해 매일 눈화장을 해야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스트레스입니다. 화장품이 안 그래도 건조한 눈가를 더욱 악화시키고, 피부가 건조하다 보니 화장도 잘 들뜨게 됩니다. 말 그대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눈가 건조증 상의 원인을 찾아보고 치료방법과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눈가의 건조증상의 원인을 발견하셨다면, 관련된 행동을 자제하고 눈가건조를 유발하는 물건을 버리셔야 합니다. 눈의 피부는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섬세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첫째, 세안 시 메이크업 리무버와 클렌저를 자극적인 것에서 순한 것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화학적 반응이 아닌 물리적 흡착 반응으로 눈꺼풀의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안과분야 전문회사 Thea에서 만든 눈꺼풀 세정제 블레파졸을 추천드립니다. 알코올, 세정제, 보존제가 들어가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눈꺼풀 세정제 블레파졸 1+1

    블레파졸 아이리무버 100mlx2 순면부직포 160매 증정 눈청결제 눈꺼풀세정제, 블레파졸 아이리무버 2개 +순면부직포 160매

     

     

     둘째, 세안 후에 기초화장을 바르고 눈가 전용 아이크림을 반드시 발라줍니다. 눈가 전용 아이크림을 바를 때에는 눈가피부의 건조함을 개선해줄 수 있는 필수 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죠? 비타민 C성분이 함유되었거나, 세라마이드 아이크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라마이드란 지질이라고 불리는 지방산의 한 종류로, 피부 세포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며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장벽을 만드는 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눈 주변의 피부를 케어해 주며 수분을 보호해 줍니다. 

     

    셋째, 외출시에는 물론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인 선크림은 매일 꼭 챙겨서 바릅니다.

     

    넷째, 계속해서 눈꺼풀이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 보통 피부염일 수 있으니 피부과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 후 먹는약, 바르는 약(안연고)을 처방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눈꺼풀 꺼짐 원인, 눈꺼풀 건조증상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